[이슈 분양] 폭리 논란 '빌리브 어바인시티', '단타족' 먹이감…49층 단지명에 '스카이' 뺀 속사정
[이슈 분양] 폭리 논란 '빌리브 어바인시티', '단타족' 먹이감…49층 단지명에 '스카이' 뺀 속사정
  • 이준혁 기자 (leejhwriter@straightnews.co.kr)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84㎡ 5.2억원 이천 역대 최고가 분양
사방이 지상 49층 초고층 주상복합에 둘러싸여 '섬'
더랜드인베스트가 이천 안흥동에 시행 중인 '빌리브 어반인시티'(사진 : 안흥동 270번지 건설현장)는 단지 사방이 지상 49층의 주상복합아파트로 둘러싸인 '섬'과 같은 단지다.
더랜드인베스트와 더로렌 등 2개 시행사가 이천 안흥동에 시행 중인 '빌리브 어반인시티'(사진 : 안흥동 270번지, 272-6번지 건설현장)는 단지 사방이 지상 49층의 주상복합아파트로 둘러싸인 '섬'과 같은 단지다.

"외지인들이 투자한다고 난리인데, 제발 분양현장을 와 보았으면 한다" (안흥동 K부동산중개사)

더랜드인베스트가 이천 안흥동에 시행 중인 '빌리브 어반인시티'가 분양권 전매의 단기 차익을 겨냥한 일명 '먹튀족'의 청약문의에 대한 현지 부동산중개업계의 따끔한 조언이다.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동서남북 사방이 최고 지상 49층의 주상복합으로 막혀 있는 섬과 다름없지요"

K부동산중개사는 "이 단지의 분양가가 인근 롯데캐슬스카이에 비해 저렴한 편은 맞으나, 고공행진의 이천 집값이 내려갈 수도 있다는 사실을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것이다"면서 "이 단지는 과도한 분양가 책정에에다 인근 거주환경이 인근 주상복합단지 중에 최악임을 감안, 청약해야 한다"고 꼬집였다.

더랜드인베스트가 이천 안흥동에 시행 중인 '빌리브 어반인시티'(증포동 49-1 소재)의 견본주택.(스트레이트뉴스 DB)
더랜드인베스트와 더로렌 등 2개 시행사가 이천 안흥동에 시행 중인 '빌리브 어반인시티'(증포동 49-1 소재)의 견본주택.(스트레이트뉴스 DB)

이 단지는 3.3㎡당 분양가가 1,440만원으로 이천 역대 최고가 분양이다. 주력형인 전용 84㎡형이 5억2,000만원 내외다. 단지 남쪽에 지상 49층으로 이 단지의 조망권을 가로막는 '캐슬' 즉 '이천 캐슬 골드스카이'(3억3,000만원 내외)와 '이천 캐슬 페라즈스카이'(4억3,000만원 내외)에 비해 1억원 이상 고가다. 이천 역대 최고가 분양이다.

지난 5월 동탄2신도시에서 4억대 분양으로 역대 최고 청약성적을 올린 '동탄역 대방 디에트르'보다 1억원 내외 높다.

이천 안흥동 '빌리브 어바인시티'는 지상 최고 49층에 2개 단지가 쌍동이 주상복합아파트로서 각각 264가구에 모두 528가구이나 사방이 40층 내외의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단지에 둘러싸여 있다.

더랜드인베스트와 더로렌 등 2개 시행사가 이천 안흥동에 시행 중인 '빌리브 어반인시티'는 주변에 49층의 주상복합아파트단지에 에워쌓여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는 조망권과 일조권 확보가 어렵다. (스트레이트뉴스)
더랜드인베스트와 더로렌 등 2개 시행사가 이천 안흥동에 시행 중인 '빌리브 어반인시티'는 주변에 초고층의 주상복합아파트단지에 에워쌓여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는 조망권과 일조권 확보가 어렵다. 파란 타원형의 3개 단지는 향후 분양 예정인 지상 49층의 주상복합아파트다.(스트레이트뉴스)

"이 단지도 인근 다른 아파트단지 팻네임처럼 '스카이'를 넣고 싶어했지 않을까요?"(안흥동 Y중개사)

그는 "단지명에 '스카이'를 넣고 분양할 때, 시행사가 뒷감당을 하기 힘들었을 것이다"며 "빌리브 2개 동은 조망권이 확트인 롯데캐슬 3개 주상복합단지, 지난해 저렴하게 분양한 '안흥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코아루 2개 단지 등과 함께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고 있으나, 이들 단지 가운데 자리해 조망권과 일조권 등 거주환경이 가장 좋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흥지구에서는 '이천 롯데캐슬 3차'(865가구)와 '안흥 동부센트레빌'(180가구)가 이어 선보인다. 또 이천지역에서는 '이천 자이더파크'(706가구)와 '안흥 금호어울림'(1,028가구) '부발 이안'(419가구) 등도 잇따라 분양예정이다.

K부동산중개사는 "이천이 단기 집값 상승으로 멀지 않은 시기에 조정국면이 올 것이다"면서 "무주택 실수자는 내년에서 이천역과 가까운 LH의 중리지구에서 분양가상한제 적용의 예미지와 우미린 등 4개 단지에 청약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이천시 지역중개업계가 합리적인 분양가에 유망단지로 추천하는 LH의 이천 중리 택지개발지구. (스트레이트뉴스 DB)
이천시 지역중개업계가 합리적인 분양가에 유망단지로 추천하는 LH의 이천 중리 택지개발지구. (스트레이트뉴스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