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에코프로비엠과 10조원대 배터리 양극재 조달 계약
SK, 에코프로비엠과 10조원대 배터리 양극재 조달 계약
  • 신용수 기자 (press@straightnews.co.kr)
  • 승인 2021.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 지동섭 대표(오른쪽)와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이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구매 계약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 지동섭 대표(오른쪽)와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이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구매 계약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국내 1위 양극재 제조사인 에코프로비엠(EcoproBM)과 대규모 양극재 조달 계약을 체결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에코프로비엠과 2024년부터 2026년까지 10조원대의 양극재를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 사는 이와 함께 향후 소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에코프로비엠의 지주사인 에코프로(Ecopro) 등과 양극재 전 분야에 걸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측은 앞으로 양극재 관련 소재 사업에 공동투자하고 국내외 공장 증설, 폐배터리 재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계약으로 양극재의 안정적인 조달은 물론, 에코프로 그룹과 함께 폭발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고성능 배터리 양극재 소재 산업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극재는 배터리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소재로 배터리셀 원가 비중의 약 50%를 차지한다. 에코프로비엠은 고성능 배터리에 사용되는 하이-니켈(High-Nickel) 양극재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SK이노베이션 지동섭 배터리 사업 대표는 "고품질 배터리 제조는 물론, 핵심 소재에 이르기까지 사업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톱 기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에코프로 그룹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