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캠프 상황실장 및 ‘농어업먹거리미래본부’본부장 맡아··“4기 민주정부 승리 밀알 될 것”

이재명 후보가  위성곤 국회의원이 함께하고 있다.(사진=위성곤 의원실)
이재명 후보가  위성곤 국회의원이 함께하고 있다.(사진=위성곤 의원실)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 서귀포시)이 8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공개지지 선언하고 이재명 후보 대선캠프에 합류했다.

위성곤 의원은 "코로나 19와 기후위기 시대를 정면으로 돌파할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하다"면서 "대한민국의 위기를 극복하고, 4기 민주정부 수립의 밀알이 되기 위해 대한민국을 뚝심 있게 바꿀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전환적 위기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말이 아닌 실천이 필요하다. 전환적 공정성장과 균형성장으로 불공정·불평등을 극복하고 사회경제양극화를 해소하며, 국민 모두가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을 열어야 한다"면서 "그동안 이재명 후보는 정치인이자 행정가로서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줘 왔다.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로 재직하면서 성과와 실적으로 증명해 낸 후보가 바로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 이유를 명확히 했다.

또한 "이재명 후보는 제주의 미래와 관련해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하는 분권 모델의 완성을 약속하고, 제주특별자치도를 기본소득과 탄소중립의 시범자치도, 평화와 인권의 환경수도로 전환하겠다. 농업은 나라의 근간으로 국가안보산업이므로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천명했다며, "후보의 정책과 견해에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