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해외문화 체험 신청하세요"

 

오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포스터) /오산시

[스트레이트뉴스 송은경 기자] 오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공연·활동프로그램을 즐기는 건전한 문화를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주관 하에 2021년 총 5회기로 기획하는 행사이다. 지난 4월 1회기 “COME IN-랜선마당”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여성가족부와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2021년 오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기 ‘찬란한 온라인-LAND, 집콕 해(외)여(행)’행사를 오는 31일(토)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오산시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세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으며, 참여 신청과 체험키트를 수령 후 비대면 채널을 통해 칼림바(아프리카 전통악기), 콩주(중국 전통놀이) 등 악기연주와 체험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고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7월 17일부터 7월 30일까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onycc.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로 대면행사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