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윤석열, 적폐수사로 승승장구하시던 분이...정치인으로서 최소한의 도리 지켜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적폐수사로 승승장구하시던 분이 지금 와서 김경수 경남도지사 사건 판결을 두고 정통성 없는 정부라고 문재인 정권을 비난하는 건 참 어이없는 일"이라고 직격했다.

홍 의원은 "최소한 자기가 몸담았던 정권에 대한 공격으로는 정치 도의에도 맞지 않고, 아무리 입장이 바뀌었다고 하더라도 정치인으로서 최소한의 도리는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이날 사법부 결정을 존중한다며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 댓글사건'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 규모의 여론조작, 선거공작의 실체가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결국 현 정권의 근본적 정통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이 사법부 판결로 확인된 것"이라고 말했다.

■장제원 "현재 야권에 윤 전 총장보다 지지율 높은 후보 있나"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22일 페이스북에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연일 비판적 발언을 하자 "점점 '이준석 리스크'가 현실화하는 것 같아 무척 우려스럽다"며 "야권 주자의 가치를 떨어뜨려 자신의 가치만 높이려는 자기정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가 윤 전 총장 지지율 추이에 대해 "위험하다"고 말한 데 대해 장 의원은 "야권 후보를 보호해야 할 제1야당 대표가 자극적인 발언을 하는 것은 윤 전 총장의 지지율 하락을 유도하는 듯한 발언으로밖에 보이질 않는다"며 "제1야당 대표의 발언이 위험해 보인다"고 맞받아쳤다.

이어 "현재 야권에 윤 전 총장보다 지지율이 높은 후보가 있는가. 윤 전 총장의 지지율이 위험하면 다른 후보들은 출마 자체도 하지 못할 지지율이란 말인가"라며 "이것이야말로 자해정치"라 비판했다.

■정세균 "盧 탄핵 저지위해 의장석 지켜...이낙연은 다른 정당"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22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여권 대선 후보들 사이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을 두고 공방을 벌이는 것과 관련해, 경쟁 후보인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당시 다른 당에 있었다고 밝혔다.

정 전 총리는 "저는 탄핵을 막기 위해 의장석을 지켰다"며 "의장석을 지키고 당시 우리 의원들이 본회의장에 들어가 탄핵을 저지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했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당시 이낙연 후보는 다른 정당에 있었지 않았느냐. 그 정당 내부 사정을 저희는 자세히 모른다"며 "그때 내부 사정을 아는 분이 아마 추미애 후보일 것이다. 같이 그쪽에 계셨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2004년 노 전 대통령 탄핵 당시 여당인 열린우리당이 아닌 새천년민주당 소속으로 당시 새천년민주당은 노 전 대통령 탄핵을 당론으로 찬성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