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김재원, 비루먹은 강아지…"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에서 민주당 경선 선거인단에 신청해 역선택 논란을 일으킨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을 겨냥, "무식한 놈이 용감하고, 양심 없는 놈이 뻔뻔하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의 수행실장인 김 의원은 "김 최고위원이 '업무방해죄' 언급에 '비루먹은 강아지'(병약한 강아지) 꼴이다. 말은 태연한 척 뻔뻔하게 이야기를 했지만, 심하게 겁먹고 잔뜩 쫄아있는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사실과 다른 거짓된 정보로 착각에 빠뜨려 특정한 업무의 적정성이나 공정성을 침해할 우려가 있으면 업무방해죄가 성립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이렇게 당당하고 뻔뻔한 것은 분명 어디에 양심을 팔아먹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무특별보좌관과 정무수석을 했던 김 최고위원이 그 시절의 오만함과 위선적인 태도보다 더 업그레이드돼 나타났다"고 비판했다.

■조원진 "이준석, 국민 고통 모르는 등골브레이커"

'전 국민 재난지원금 합의 후 번복' 과 관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등골을 빼먹고 자기가 살려고 배신을 하더니, 이제는 서민과 자영업자의 아픔과 고통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모르는 국민 등골브레이커"라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실패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로 식당, 주점 등 자영업자와 종업원은 그야말로 패닉 상태에 빠져있다"며 "젊은 대표가 어리석은 합의로 자영업자를 더욱 궁지로 내몰고 있다"면서 이렇게 주장했다.

그러면서 "말 조금 잘한다고, 조금 더 유식하다고 서민과 자영업자를 가볍게 보는 참을 수 없는 건방진 자세를 반드시 고쳐놓겠다"면서 "국민의힘 당내에서 반발이 심해지자 소상공인을 두텁게 하자는 취지라고 그럴듯하게 말 바꾸기하는 이 대표의 모습을 보니 국민의힘의 실체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준석 “진중권, 모르는 내용 참 많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3일 MBN과의 인터뷰에서 야권 유력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마지막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를 구상하고 있다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발언에 “진 교수가 모르는 내용이 참 많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같이 말하며 “그건 확인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11월 야권 단일화라고 말했다’는 진행자의 말에도 “김 전 위원장이 언론에 하는 말이 모두 다는 아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기본적으로 김 전 위원장과 저는 계속 소통하며 이런 문제를 폭넓게 교류하고 있다. 대선을 앞두고는 서로 간 소통이 다소 전략적인 것도 있고”라고 말을 아꼈다. 이 대표는 “언론에 나와서 공개하기엔 어려운 측면이 있지만 확신하는 건 있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의 장모 논란에 대해서는 “국민이 총체적으로 판단할 일”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