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제2노조인 KT새노조가 불법 정치자금 및 횡령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황창규 전 KT 회장과 구현모 KT 대표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KT새노동조합(KT새노조)과 약탈경제반대행동은 22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담당 수사부서인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에 진정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앞서 KT새노조는 황창규 전 KT 회장과 구현모 KT 대표 등을 뇌물공여 및 횡령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 KT의 전현직 대표들은 2014년 5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4년간 총 4억3790만원의 비자금을 조성해 19·20대 국회의원 99명에게 불법 후원금을 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업무상횡령)를 받는다.

KT 새노조는 “검찰은 지금껏 직무 유기에 가까울 정도로 수사를 외면해왔으며 당시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가 있던 전·현직 국회의원 등 99명이 무혐의 결정됐다”며 “KT는 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 인물이 무사히 임기를 마치고 퇴임했는가 하면 공범 혐의자(구현모)가 새로운 CEO로 취임하는 등 CEO 리스크가 변수가 아니라 상수인 기업으로 전락했다”고 주장했다.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는 지난 4일 구현모 KT 대표, 9일에는 황창규 KT 전 회장을 정치자금법 위반과 업무상 횡령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

KT새노조는 “그동안 전혀 수사가 없다가 갑자기 진행되는 것은 공소시효를 앞두고 면죄부 혹은 솜방망이 처벌로 마무리하기 위한 수사가 될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한다”고 말했다.

또 “김오수 검찰총장이 이전까지 해당 사건을 수임했다는 점을 지적하며 김 총장이 수사권을 행사하면 황 전 회장과 구 대표에게 편파적인 수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KT 새노조는 황 전 회장과 구 대표에 대한 구속 수사와 사건에 대한 김 총장의 수사지휘권 박탈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